새소식2008. 9. 18. 17:56

[팟인코더 업데이트 내역]

- 2Audio 선택 인코딩 지원

2Audio 선택 인코딩이란 원본 동영상이 영문과 우리말 더빙 등 두가지 언어로 녹음되어 있을 경우 이중 자신이 원하는 한쪽의 음성을 선택하하여 인코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다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오디오 선택 옵션이 표시되지 않으며 2Audio 영상을 불러와서 재생 중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 오디오 선택 기능이 활성화됩니다. 이곳에서 인코딩할 음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참고로 2Audio 파일은 영상을 불러왔을 때 원본파일정보에 '2Audio'라고 표시됩니다.

- 새로운 기기 추가 지원

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팟인코더에서 지원하는 기기의 프리셋이 대폭 확충되었습니다.
새로운 추가 기기는 출력선택의 기기 선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또 직접 만드신 기기 프리셋이 있으시다면 팟플레이어 & 팟인코더 사용자 공간에서 다른 팟인코더 사용자들과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- 자동 잘라내기 기능 추가

자동 잘라내기는 비율 맟춤으로 리사이즈를 했을 때 위아래 간격이 너무 넓어지던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화면 비율에 따라 적절하게 화면을 잘라주어 해당 기기에서 좀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기능입니다. 

환경설정 내의 화면 탭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[기타 수정 사항]

그 외 수정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 - MKV 파일의 자막 문제가 수정되어 MKV 파일내에 자막 스트림이 있을 경우 자막을 끄지 못하던 문제가 해결됐습니다.

  - PSP TV 출력 프리셋 선택하여 인코딩시에 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  - H.264 인코딩시 쿼드 코어를 지원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
  환경 설정의 일부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.

  - 음성 노멀라이저 기능 사용시 소리가 째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  일부 파일 인코딩시 오디오가 깨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.

  다중으로 팟인코더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
  프리셋 저장시 자막 설정 옵션도 함께 저장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.

이번에 추가된 프리셋 에서 VBR 인코딩은 일부 고화질 영상을 인코딩 할시에 해당 기기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Posted by 블랙마인드